본문 바로가기

아이씨엔 뉴스

인피니언, 고속 차량내 통신을 위한 FlexRay 트랜시버 IC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1일 자사의 LIN 및 CAN 차량용 통신 IC 제품군에 자사 최초의 FlexRay™ 트랜시버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첨단 자동차에서 ECU(electronic control unit) 간의 데이터 교환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서 차량내 통신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LIN 버스 네트워크는 최대 20kb/s에 이르는 저속 데이터 교환을 처리하고 CAN 버스 네트워크는 최대 1Mb/s에 이르는 중간 속도를 처리하므로 각기 다른 동작 요구를 지원하는 다중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일반화되었다. 이제는 자동차 업체들이 매우 높은 데이터 레이트를 요구하고 더 나아가서 실시간 또는 페일세이프(Fail Safe)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차량 내 네트워크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에 FlexRay 버스 도입이 활발해 지고 있다.

인피니언의 TLE9221SX는 가장 최근의 FlexRay 전기 물리 층 규격(Electrical Physical Layer Specification) 버전 3.0.1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이 디바이스는 차량내 통신을 위해서 최대 10Mb/s의 매우 높은 데이터 레이트를 가능하게 하며, 10kV에 이르는 동급 최상의 ESD 성능을 제공한다. 통신 컨트롤러 유닛과 버스 배선 사이의 인터페이스인 TLE9221SX 트랜시버….

 

세부기사는 아이씨엔웹(icnweb)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전체내용 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