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

(6)
[시론]마지막 교통체증... The 'Last Traffic Jam' 닷새간의 설날 연휴를 지냈습니다. 한국과 중국이 움직이는 설(춘절) 연휴에 움직이는 차량과 사람은 지구의 축을 휘어놀 만큼은 아니지만, 지구를 들썩들썩이게 하고도 남음에는 이의가 없을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약 2주간 35억명이 움직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설 명절 귀경객 3,000만명은 새발의 피에 불과하지요. 그러나, 중국도 한국도 교통체증은 똑 같습니다. 열차도, 버스도, 자가용도, 택배 배송차량까지 모두 막히는 도로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아마도 요즘의 젊은 신세대가 성인이 되어 (국가, 가정의) 경제권을 쥐게되면, 이러한 대규모 귀경-귀성 행렬은 점차 사라지게 되고 게그콘서트에서나 볼 수 있는 옛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중국도 마찮가지 일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과 함께,..
포티넷, 러기드 디바이스로 인프라 산업 시장 진출 나선다 업계 유일, 무선 지원이 가능한 산업용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 통합적으로 제공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포티넷 코리아(사장 조현제)가 새롭게 산업용 '러기드(Rugged)'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로써 포티넷은 제조 및 인프라시설 시장에 본격 진출이 기대된다. 포티넷이 이번에 발표한 신규 산업용 러기드 디바이스 4종은 공공시설, 오일 및 가스 산업, 채굴 산업, 제조업, 운송산업 등에서 요구되는 기준을 충족시키고자 특별히 고안된 제품으로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을 무선 지원한다. 이미 글로벌 상위 10대 정유업체 중 7개 업체, 글로벌 상위 10대 전력업체 중 6개 업체가 포티넷을 채택한 상황에서 포티게이트 러기드-60D, 포티게이트 러기드-90D, 포티AP-222C, 포티스위치-112D-PoE..
저에너지와 통신 강화로 사물인터넷 앞당기는 블루투스 신기술 사물인터넷(IoT) 실현을 앞당기는데 당면한 과제는 수많은 센서 네트워크들의 전력 관리(저에너지)와 네트워크 통신 구현이다. 블루투스 진영이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면서 사물인터넷 시대로의 진입이 한층 빨라지고 있다. Bluetooth® 기술을 주관하는 비영리협회인 Bluetooth SIG는 지난 1월 22일 서울에서 최근 발표된 'Bluetooth 4.2' 스펙을 공개했다. 이날 에렛 크로터 (Errett Kroeter) Bluetooth SIG 브랜드 및 개발자 마케팅 담당 수석이사와 최현무 Bluetooth SIG 한국 지사장은 저전력의 블루투스 센서와 디바이스들이 어디서나 인터넷에 직접 접속하는 블루투스의 혁신기술을 선보였다. Bluetooth SIG에는 2014년 말..
삼성테크윈, 초고해상도 5메가 네트워크 카메라 디지털 시큐리티 전문업체 삼성테크윈이 초고해상도 5메가픽셀 영상을 지원하는 박스카메라 SNB-8000 및 반달 돔 카메라 SNV-8080을 출시했다. SNB-8000 및 SNV-8080은 강력한 인코딩 기술로 최대 5메가픽셀 20프레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소리감지, 탬퍼링 알람 등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탑재해 더욱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영상 감시를 구현한다. H.264/MJPEG 듀얼 코덱, Day&Night(ICR), Micro SD/SDHC/SDXC 메모리슬롯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내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P-lris(SNB-8000) 및 Simple Focus가 지원되어 심도 및 포커스를 더욱 세밀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미래부, 공공기관 ICT 장비 지침 설명회 개최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ICT장비 계약현황 조사 및 ICT장비 지침 설명회'를 부산(2월 3일, 농심호텔), 광주(2월 4일, 라마다호텔), 서울(2월 6일, 리버사이드호텔) 3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4년 ICT장비 수요예보조사 결과를 점검하고 ICT장비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공공부문 ICT장비 계약현황 조사'에 대한 현장 실무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조사목적, 추진일정, 조사표 작성방법, 시스템 입력방법 등을 설명하게 된다. 특히 공공부문에서 사업 발주 시 공정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매·발주자가 제안요청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IT네트워크장비 구축운영" 지침과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
아프리카 이웃에게 깨끗한 물 공급을 지속하는 사물인터넷 기술 아프리카의 10억 인구 중에서 1/3에 달하는 사람들이 물 기근을 겪고 있다. 이중에서 수만명의 아이들은 수인성 전염병으로 목숨을 잃고 있다. 원주민들과 가축들은 마실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5시간을 떠돌아야 하는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러한 아프리카에서의 먹는 물 부족 현상은 비단 아프리카 지역에서만의 문제가 아니다. 기후 전문가들은 이러한 원인을 지구 온난화에서 찾는다. 지구의 온난화로 평균기온이 상승하면서 아프리카 대륙은 기후 변화로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소위 선진국이라는 대규모 개발국가들의 무분별한 생태계 파괴활동 또한 이러한 열악한 온난화를 부추겼다는 지적이다. 남의 일이 아닌 것이다. 물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과 지역 주민들은 깨끗한 물을 마실 권리가 있다.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