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경기도, 문화자원을 게임과 함께하는 앱으로 홍보...

경기도가 부천시, 안성시, 양양시 등 산하 시군의 문화자원을 게임과 함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문화자원 홍보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경기도와 부천시, 안성시, 안양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작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동 개발한 지역 문화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를 27일부터 공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천n’, ‘안양n’, ‘안성n’이라는 이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각각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통신사 마켓 등을 통해 도민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스토리가 있는 문화 탐방, 경기n (www.ggn.or.kr)’ 이라는 이름의 통합 모바일 및 온라인 포털 페이지도 함께 공개될 계획이다. 

애플리케이션은 ▲위치기반의 증강현실 검색 ▲교과서 연계 OX 퀴즈 ▲게임 ▲다양한 테마코스 여행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 기능 ▲지차체 이벤트 및 쿠폰제공 기능 등 정보 공유와 확산이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부천, 안양, 안성 외 도내 31개 시군과 협력하여 단계적으로 추가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많은 지자체의 유사 애플리케이션이 다수 출시되었지만 DB 단순 제공 및 홍보 역할에만 기능이 한정된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개발된 콘텐츠는 지자체별 강점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 체험적 요소를 강화한 사용자 중심, 생활밀접형 콘텐츠로 지속 개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산업IT 리서치 & 콘텐츠 프로바이더


P oseam@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