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만든 뉴스

힐셔코리아, 리얼타임 이더넷 키트 출시

산업용 리얼타임 시스템 개발을 위한 필수적인 테스트 시스템

 

 

필드버스와 Real-Time Ethernet 전문회사인 Hilscher Korea(대표 원일민, www.hilscher.com)에서는 모든 주요 Real-Time-Ethernet 시스템의 평가와 테스트를 위한 Real-Time-Ethernet KIT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개발 및 테스트 연구뿐만 아니라 교육 목적에 적합하며, 모든 Real-Time-Ethernet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크게 4가지 구성으로 이 KIT을 설명할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제품이 netANALYZER이다. 지능형 PC카드인 netANALYZER는 내부 TAP을 갖추고 두 개의 쌍방향 Ethernet 연결을 캡쳐한다. 각 Ethernet Frame은 10ns 단위의 Time Stamp를 가지고 Delay time과 Jitter의 측정이 가능하다. 추가 분석을 위해서 이 데이터들은 오픈 WinPCAP 형식으로 Wireshark로 전송 할 수 있다.

원일민 힐셔코리아 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리얼타임 이더넷 키트의 netANALYZER는 산업용이더넷의 대표적인 프로토콜인 EtherCAT, EtherNet/IP, POWERLINK, PROFINET, SERCOS III 등에 대해 Wireshark에서의 플러그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Wireshark는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네트워크 패킷 분석 툴이다.

이번에 발표한 KIT에는 또한 Real-Time-Ethernet용 PC Card인 cifX 50-RE, Real-Time-Ethernet System을 위한 IO Board인 NXIO, 마지막으로 시스템 구성과 진단을 위한 Tool인 SYCON.net이 제공된다.

위의 4가지 구성요소는 현재 출시되어 있는 모든 주요 Real-Time-Ethernet과 연결이 가능하며, 이들의 사용을 위하여 Easy-Quick-Start를 가능하게 하는 종합 메뉴얼을 제공한다. 이외에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전원장치와 Ethernet Cable ASS’Y도 함께 공급된다.

아이씨엔 www.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