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씨엔 뉴스

온세미컨덕터, 의료기기용 저전압 LED 드라이버 출시

초소형 CAT3661, 배터리 수명 연장에 최대 92% 효율성 제공

 

친환경 전자제품을 위한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실리콘 솔루션의 최고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지사장: 이종덕, www.onsemi.com)가 휴대용 의료기기와 같은 저전압 LE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원 채널 Quad-Mode LED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특허 받은 아키텍처를 사용해서 고장 방지와 고장 진단 기능을 집적한 CAT3661은 최대 5 mA 의 전류로 싱글 LED 백라이트를 구동시킬 수 있다. 소프트 스타트 전류 제한과 단락 회로 보호 기능으로 인해 이 소자는 코인셀 배터리를 이용한 기기에 매우 이상적이다. 전형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LCD용 저 전압 백라이팅과 의료 장비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들이 있다.

 

3 mm x 3 mm x 0.8 mm 크기의 16-lead T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CAT3661은 가용한 보드 공간의 제약이 있는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하는 엔지니어에게 매우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신제품은 저 잡음 입력전압 리플과 일정한 스위칭 주파수로 인해 작은 크기의 외부 세라믹 콘덴서 사용을 가능하게 하므로 시스템 공간과 전반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Anthony Russell 온세미컨턱터 LED 전력제품 디렉터는 “높은 효율성과 작은 사이즈는 종종 휴대용 전자 기기 설계자들에게 최고의 과제가 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에 출시한 저전력 Quad-Mode LED 드라이버인 CAT3661는 이런 요구를 완벽히 처리하는 특허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소형 폼팩터와 긴 배터리 수명의 장점을 제공하는 이 칩을 통해 고객사들이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배터리 전원 사용 제품을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