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씨엔 뉴스

TI,구리 와이어 본딩 기술 선도한다… 220억개 출하

차량용 및 산업용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까지 구리 와이어본딩 확산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2008년이래 내부 어셈블리 사이트에서 구리 와이어 본딩 기술을 탑재한 제품이 220억 개 이상 출하되었으며, 현재 오토모티브 및 산업용을 포함하여 높은 신뢰성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등을 위해 양산 중에 있다고 밝혔다.

TI의 기존 아날로그 및 CMOS 실리콘 기술 노드 대부분은 구리 사용을 통해 품질이 입증되어 왔으며, TI의 신기술과 패키지 모두 구리 와이어 본드를 이용해 개발되고 있다. 구리 와이어는 품질, 신뢰성, 비용적인 면에서 금 와이어와 비교했을 때 버금가거나 더 뛰어난 제조 성능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40%나 더 높은 전기 전도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다수의 TI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부품 사용으로 제품 전체 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다.

TI는 현재 분기마다 약 20억 개의 구리 와이어 본드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여기에는 세이프티(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 파워 스티어링, 안정성 제어), 인포테인먼트, 바디 및 편의성, 파워 트레인과 같은 오토모티브 핵심 부문을 위한 양산 제품이 포함된다. 구리 와이어 본드 기술을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오토모티브 산업 표준과 엄격한 생산 규정을 충족할 만한 많은 개발 노력이 필요하다. TI의 광범위한 제조 성능과 신뢰성 테스트는 오토모티브 산업 자격 인증 요건을 충족하며 엄격한 공정의 코너별 개발, 생산 품질 및 신뢰성 모니터링, 생산 관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