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씨엔 뉴스

전문기술장비 유지보수, 이제 RFID로 해결하세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유지보수 간소화 및 시간을 단축해주는 고밀도 RFID 메모리 출시

의료기기, 산업장비, 자동차 컨트롤러, 항공전자 모듈 등의 전문기술장비를 유지보수하는 작업도 많은 전문성과 비용, 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업무를 방대한 네트워크 데이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RFID 솔루션이 출시되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혁신적인 RFID 디바이스를 출시하고, OEM과 장비 업체들이 유지보수 시간을 줄이고 관리 기록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전체 유지보수 이력과 같은 상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술 장비의 “talk back”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LRiS64K라고 하는 이 새로운 칩은 무선 태깅 (RFID) 회로와, 초기 제조업체 정보 및 전체 수리 또는 업그레이드 기록과 같은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의 64Kb 비휘발성 EEPROM을 결합했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산업표준 무선 기능, 풍부한 데이터 저장, 믿을 수 있는 보존 성능, 장기적인 신뢰성을 특징으로 한다.

아이씨엔 스폰서 광고 (AD.icnweb) 광고문의: icn@icnweb.co.kr

LRiS64K를 내장한 의료 기기, 산업용 장비, 자동차 컨트롤러, 항공전자 모듈 등의 장비를 수리하는 엔지니어가 표준 RFID 리더를 이용해서 LRiS64K에 직접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고유 정보를 액세스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온보드 저장에 의해서 서류 기록을 찾아보거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장비를 검사하거나 수리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이 LRiS64K 메모리로 장비의 서비스 이력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서 의료, 항공전자, 물류, 석유 화학, 건설, 제조 등의 분야에서 중단 시간을 줄이면서 MRO (Maintenance, Repair & Operations: 유지보수, 수리, 가동)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www.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