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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씨엔 뉴스

애질런트, 저가형 오실로스코프 출시로 아시아 시장 적극 공략

애질런트는 기존의 제품들과 유사한 품질과 성능을 보이면서도 20% 가량 저렴한 휴대용 오실로스코프(DSO)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애질런트의 핵심제품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지난 4월 출시한 애질런트 DSO 3000 시리즈는 60, 100, 150 및 200 MHz  대역폭의 제품으로 기존의 동급 제품보다 약 20% 커진 스크린을 사용하며, 2개의 채널과 컬러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오실로스코프는 애질런트의 주요 사업 전략의 변화를 의미하기에 주목된다. 그 동안 애질런트는 오실로스코프 분야에서는 하이엔드 제품에 한정적으로 집중하여 왔으나, 신흥 산업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진출을 추진하겠다는 전략하에서 저가형 제품에 대한 대대적인 런칭을 진행하게 됐다.


중국 공략을 당면 과제로 설정


이번 신제품 런칭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애질런트의 Kingdon Parsons 글로벌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되는 오실로스코프는 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산업, 정부, 방위 산업, 소비재 산업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기술자 뿐만 아니라 전자 공학을 강의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이는 굳이 고성능, 고기능을 필요로 하지않은 산업 분야와 실험실 위주의 저가 시장을 새롭게 공략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이어서 ""오실로스코프 세계 시장은 현재 10억 달러 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저가 제품 시장을 1억 8천만 달러 규모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체 오실로스코프 시장에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이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모든 제품에서 좋은 품질 뿐 아니라 보다 비싼 모델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듀얼 타임(Dual-Time) 기반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듀얼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경쟁사의 줌 기능보다 우수한 사용자 편리성을 의미한다고 애질런트는 강조했다.

 특히 1Gsa/s의 최대 샘플 속도, 채널당 4k의 메모리와 5.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저가 제품의 고급화를 추구했다. 초저가의 상용 오실로스코프를 통해서 주요 성능 사양 뿐 아니라 컬러 디스플레이와 같은 중요한 추가적 특성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이번 제품은 경쟁사 대비 동급 기종에서 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100MHz 제품의 경우에는 경쟁사의 모노 제품 가격으로 애질런트의 컬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가격 경쟁에서의 우위를 강조하기도 했다.


고급에서 저가까지 풀 라인업


이번에 발표된 DSO 3000 시리즈 이외에도 애질런트는 최근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중요한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출시하였다. 지난 1월에는 두 자리 수의 기가헤르츠 대역폭을 넘어서는 세계 최초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인 DSO 80000 시리즈를 출시하였으며, 2월에는 미들 레인지의 DSO 6000 시리즈를 소개함으로써 주요 사양 및 업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제공하는 12가지 모델의 DSO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을 시장에 내놓은 바 있다.

애질런트 계측기기 사업부 윤덕권 상무는 "그 동안 애질런트는 계측기 분야에서는 시장 1위를 고수하였으나, 유독 오실로스코프 분야에서는 만년 2위에 그쳤다"고 밝히고, "이번 오실로스코프의 풀 라인업을 통해 선두업체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시장은 대리점과 직판 체제가 혼재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직판 형태을 고수하고 있는 하이엔드 제품과 달리 이번에 발표되는 저가 제품은 대리점을 통한 판매 비중을 크게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2005년 기사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