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씨엔 뉴스

포스콘,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자동화 분야 전략적 제휴 체결

전력 자동화 분야 전문업체인 포스콘이 국제적인 자동화 솔루션 전문업체인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향후 산업자동화 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공식화했다.


이번 제휴는 시스템 통합과 관련된 단순한 협력관계를 넘어서서, 양사가 추구하는 미래의 비즈니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써, 포괄적이며 심도 있는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협력관계가 될 것이다.


포스콘은 이번 제휴로, 세계적 수준의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산업자동화 제품들과 관련 서비스들을 안정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자사의 생산성 향상 및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기존 포스콘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능력과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제품개발 능력과 선진 자동화 제품이 결합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최상의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도 포스콘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철강분야 시스템 엔지니어링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콘 이두옥 상무는 "우리는 향후 회사의 비젼을 공유할 전략적 파트너를 찾기 위하여 장기간 검토해왔고 지난해 12월 양해 각서 체결 후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상호 이익을 위한 최상의 파트너임을 확인하였다. 포스콘은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21세기 세계 제일의 EIC 토털 시스템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김병준 상무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협력이 아니라, 양사가 향후,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기술적 협력, 제품 공동 개발 등을 함께 하는 한차원 높은 전략적 제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5년 기사 작성